작성일 : 22-06-24 03:26
제목 : "트와이스처럼 화장할래"…일본 사로잡은 K뷰티
 글쓴이 : KIMMYUNGGY…
조회 :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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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팝 등 한류 바람 다시 불자한국식 화장법 덩달아 인기올리브영 1분기 223% 성장밝고 화사한 일본 취향 저격'어퓨 과즙팡 틴트' 완판 행렬국내기업도 中대신 일본 주목LG생건 홋카이도에 연구소



지난달 일본에서 열린 CJ ENM 대표 한류 행사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인 도쿄`에서 일본 소비자들이 한국식 메이크업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 제공 = CJ ENM] '223%'. CJ올리브영이 지난 1분기 일본 이커머스 라쿠텐과 큐텐에서 올린 매출 성장률이다. 올리브영은 일본 유명 온라인 플랫폼인 두 곳에 입점해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고 있다. 2019년 5월 진출한 이후 성장 속도가 더욱 빨라지는 추세다. K팝, K무비 등 한류 열풍이 일본 내 특정 세대를 뛰어넘는 문화적 현상을 보이면서 한국 화장품도 덩달아 호재를 맞았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다시 부는 일본 내 한류 열풍으로 K뷰티 수요 역시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한국 화장품이 일본에서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국 문화 콘텐츠의 인기로 한국적인 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다. 한국 관광이 2년째 막히면서 한국 뷰티 소비로 한류 욕구를 해소하려는 젊은 소비자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 주일 한국대사관에서 한국 관광 비자를 받으려는 일본인들의 '밤샘 대기'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지난달 일본에서 열린 CJ ENM의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인 도쿄'에도 한국식 화장을 하려는 일본 소비자가 가득했다. 한국 화장품이 한류의 수혜를 받는 것은 수치로도 증명된다. 일본 올리브영에 입점한 브랜드 바이오힐과 웨이크메이크 1분기 매출은 각 4배와 2.4배 늘었다. 바이오힐은 가수 강다니엘이, 웨이크메이크는 걸그룹 트와이스의 사나가 모델이다. 둘은 일본에서 최정상의 인기를 누리는 한류 스타다. 에이블씨엔씨 어퓨도 한류 효과를 톡톡히 봤다. 지난해 어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배나 늘었다. 2020년 5월 처음 진출한 이후 성장폭이 빠르게 커졌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역시 성장동력은 K팝이었다. 어퓨의 전속 모델은 트와이스의 다현과 사나다.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국민 걸그룹으로 통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마데카소사이드, 과즙팡 스파클링 틴트 등 주요 베스트셀러 제품군 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619%, 65% 증가했다. 시장 분석을 통한 현지화도 한국 화장품의 인기 요인으로 통한다. 밝고 화사한 느낌의 화장을 좋아하는 일본 여성들을 공략하기 위한 제품들이 효자 상품으로 거듭났다. '어퓨 과즙팡 스파클링 틴트'는 입술에 과즙을 머금은 듯한 발색으로 완판 행렬을 이어갔다. 국내 브랜드인 리얼베리어도 최근 일본에 출시한 '블루 브라이트닝 크림'이 판매 첫날 완판을 기록했다.국내 화장품업계의 일본 진출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화장품 최대 시장인 중국의 불확실성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LG생활건강은 일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현지화에 나섰다. 최근에는 피부에 유익한 발효균주를 연구하기 위한 '마이크로바이옴 센터'를 일본 홋카이도 오타루시에 설립하기도 했다. 고품질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일본 소비자를 넘어 전 세계 시장까지 겨냥하는 전초기지다. 화장품 제조 업체 코스맥스는 지난 3월 일본 현지법인을 설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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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원리조트 불꽃놀이 야경 [하이원리조트 제공] “와본 사람은 다 압니다. 하이원리조트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휴양리조트입니다.” 이삼걸 강원랜드 대표이사의 말처럼 카지노에 가려 미처 몰랐던 하이원리조트의 진짜 매력을 소개한다. ◆카트 타고 샤스타데이지 꽃밭 구경 하이원리조트는 2006년 스키장을 오픈한 이후 매년 야생화를 심어왔다. 그 결과 현재 85만㎡에 달하는 슬로프에 약 112종의 야생화가 자생하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초여름 피는 샤스타데이지다.



샤스타데이지 꽃밭 걸어서 군락지를 찾아갈 수도 있지만 아이가 있거나 어르신과 함께라면 카트투어를 추천한다. 마운틴베이스에서 출발해 샤스타데이지가 만발한 슬로워 가든, 밸리허브까지 가서 다시 마운틴베이스로 복귀하면 왕복 7㎞, 1시간 정도가 걸린다. 평일에도 사람이 엄청 많았다. 꽃밭이 넓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사진 동호회원 50여 명을 포함해 70~80명이 꽃놀이를 즐기고 있었다. 꽃밭에 설치된 피아노, 파라솔을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거나 아예 꽃밭에 누워 인증샷을 찍는 사람도 있었다. 6월 27일까지 운행. 샤스타데이지는 6월 말까지 펴있을 것으로 보인다. 리프트를 타거나 알파인 코스터를 이용해 꽃구경을 할 수도 있다. 리프트 투어는 마운틴광장에서 출발해 밸리~밸리허브~하이원타~마운틴광장으로 회귀하는 코스로 6월 27일까지 토·일·월요일에만 개방한다. 알파인 코스터 꽃놀이는 좀 더 스릴 넘친다. 최대 시속 40㎞/h로 내려오는 무동력 산악 코스터. 야생화가 잔뜩 핀 슬로프를 가로질러 내려온다. 구내 최장 길이 2.2㎞로 업다운 코스, 회오리 코스 등 10개 구간을 지나면서 속도감을 즐길 수 있다. ◆곤돌라 타고 하늘길 따라 산책



하이원탑 풍경 스카이 1340은 하이원리조트에서 제일 높은 하이원탑(1340m)로 가는 곤돌라다. 길이 2832m로 편도 20분이 걸린다. 하이원리조트 전경을 가장 편하고 빠르게 볼 수 있는 방법이다. 평소 스키를 타지 않는 사람도 겨울이 아닌 계절 곤돌라를 타고 산 정상에 오를 수 있다.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다 보면 경사면을 거슬러 올라가면서 트레킹을 하는 사람들이 보였다. 하이원탑에는 전망카페가 있다. 360도 회전하는 스위스 쉴튼 호른의 피츠 글로리아(Piz Gloria)를 벤치마킹해 만들었는데 안타깝게도 이날은 날씨가 따라주지 않아 전망이 별로였다.



하이원탑에서 도롱이연못으로 가는 산책길대신 짙은 안개는 숲속 분위기를 더욱 운치 있게 만들었다. 하이원탑에서 시작해 도롱이연못까지 가는 하늘길 트레킹 코스를 걷기로 했다. 하이원리조트를 품고 있는 백운산(1426m) 등산로와 과거 석탄을 운반하던 운탄고도를 이어 만든 하늘길은 둘레길, 무릉도원길, 운탄고도길, 고원숲길로 나뉜다. 이날 걸은 코스는 고원숲길 일부였다. 본래 고원숲길은 총 6.2㎞로 마운틴콘도에서 시작해 도롱이연못, 하이원탑, 명상길, 마천봉(백운산)까지 가는 것인데, 하이원탑까지 곤돌라를 타고 이동한 덕분에 내리막을 따라 하이원탑에서 도롱이연못까지 약 1.5㎞ 구간을 걸었다. 사스래나무, 주목, 피나무, 신갈나무 등 수분을 가득 머금은 나무들이 빽빽하게 산책길을 채우고 있었다. 축축해서 바닥이 약간 미끄러웠지만 워낙 잘 정비가 돼있어 힘들이지 않고 도롱이연못까지 내려왔다.



도롱이연못 도롱이연못은 1970년대 일대 탄광을 개발하면서 인위적으로 생겨난 연못이다. 갱도를 만들면서 약해진 지반이 내려앉고 그 안에 물이 고여 지금의 모습이 된 거다. 탄광은 문을 닫고 없어졌지만 도롱뇽은 아직도 연못에 살고 있다고 안내판에 적혀 있다. 혹시나 도롱뇽을 만날까 연못 가장자리까지 가서 물속을 가만히 들여다 봤다. 잔잔한 수면 위로 마치 사진처럼 반영이 비쳤다. 날이 좋았다면 파란 하늘이 호수 속에 담겼을 거다. ◆한정식집에서 캐주얼한 카페&주점으로



운암정 하이원리조트에는 식음업장이 총 42곳에 달한다. 그중 가장 상징적인 곳을 꼽자면 운암정이 있다. 식음업장 대부분이 호텔이나 워터파크, 스키장 등 시설 안으로 들어가야 이용할 수 있는데 운암정은 리조트 초입 그랜드호텔 잔디광장 맞은편에 위치한다. 단독 한옥 건물로 다른 시설과 떨어져 있어 운암정만 단독으로 이용하러 오는 사람도 많다고.



운암정 풍경 운암정은 2007년 드라마 ‘식객’ 세트장으로 만들어졌다. 드라마 촬영이 끝나고는 한식당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초창기에는 ‘식객’, ‘대장금’ 등 당시 유행 사극 드라마에 소개된 음식을 위주로 메뉴를 구성했다. 한식을 널리 알리겠다는 취지로 전국을 대표하는 한식 전문가 18명이 투입돼 요리를 개발했다. 지난해 12월 리뉴얼을 통해 전통한정식에서 베이커리 카페&전통주 주점으로 성격을 바꿨다. 문턱을 낮춰 가벼운 마음으로 들를 수 있다. 카페 메뉴는 7000~1만원, 전통차 메뉴는 8000~1만5000원, 수리취 와플세트 같은 디저트도 판다.



운암정에서 맛볼 수 있는 전통주 전통주 주점에는 전국 각지 전통술을 한데 모았다. 탁주, 증류주, 청주, 약주, 가향주, 과실주, 혼성주 등 37가지 전통주를 주문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술을 조금씩 맛보고 싶다면 작가작품 5점을 주문하면 된다. 맥주 샘플러처럼 전통주가 각각의 잔에 한 잔씩 따라 나온다. ‘무취작품’, ‘반취작품’, ‘만상작품’으로 나뉘는데 각각 전통주 5종, 10종, 15종으로 구성됐다. 숙취해소 효과가 있다는 대봉 홍시가 들어간 해산물 냉채, 정선 특산품 곤드레와 버섯을 넣은 불고기 전골 등 식사메뉴는 호불호가 없을 것 같은 건강한 맛이었다. 특히 직접 키운다는 쌈 채소가 신선하고 맛있었다.



곤드레 버섯 불고기 전골과 해산물 냉채, 도가니 수육 등 식사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