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07-28 09:36
제목 : [TF초점] "왕좌를
 글쓴이 : 옥경우
조회 : 4  
   http:// [1]
   http:// [1]
>

SK브로드밴드가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사진) 취임 이후 첫 경영전략을 공개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 넷플릭스 닮은 서비스 개편안 공개…'미디어 플랫폼 1위 사업자' 목표

[더팩트│최수진 기자] SK브로드밴드가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 취임 이후 첫 경영전략을 선보이며 국내 미디어 시장에서 보폭을 넓히고 있다. '고객 우선주의'를 앞세운 서비스 개편으로 막강한 영향력을 지닌 '넷플릭스'와의 전면전에 돌입했다.

◆ SKB, '넷플릭스' 닮은꼴 '러블리 B tv' 공개

29일 SK브로드밴드는 최근 발표한 '러블리 B tv' 전략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설명하기 위해 이날 오전 10시부터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 기존 B tv 서비스를 △UI/UX △콘텐츠 △모바일 기기 △요금제 등 5개 분야로 나눠 전면 개편한다는 것이 골자다. 개편은 이달 중순부터 시작되며, 다음달 마무리된다.

개편되는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됐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SK브로드밴드는 글로벌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인 '넷플릭스'와 유사한 방식을 채택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B tv에서도 넷플릭스처럼 가입자당 최대 4개의 ID가 사용 가능하다. 그간 거실 등 정해진 공간에서만 콘텐츠를 시청했지만, 이젠 핸드폰·태블릿PC 등에서도 B tv 시청이 가능해졌다.

개편되는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사용자경험) 역시 넷플릭스와 유사하다. 트리 형태의 메뉴 구조로 전환해 콘텐츠 접근 경로를 단순화하고, 고객이 콘텐츠를 찾는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AI 기술을 통한 추천 블록 위주로 편성했다. 모든 VOD는 미리보기 동영상이 자동 재생되며, △고객 평점 △주요 정보 등이 첫 화면에서 제공된다.

SK브로드밴드는 사용자들이 가장 좋은 콘텐츠를, 가장 편리하게,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850만 명의 IPTV 가입자 기반을 적극 활용해 모바일 미디어 시장에서도 파이를 키울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 제공

◆ 최진환 사장 취임 이후 첫 경영전략…넷플릭스 견제 강화

이는 지난해 말 취임한 최 사장이 약 7개월 만에 공식적으로 내놓은 첫 번째 경영 전략이다. 850만 명의 IPTV 가입자 기반을 적극 활용해 모바일 미디어 시장에서도 파이를 키우겠다는 목적이다.

최 사장은 서비스 개편안을 발표하면서 "고객의 행복을 모든 생각과 행동의 중심에 둘 때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이 가능해지며 고객을 위한 혁신만이 회사가 성장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며 "가장 좋은 콘텐츠를, 가장 편리하게,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러블리 B tv'를 기점으로 최고의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서비스를 개편해 신규 가입자 유치 속도를 높일 뿐 아니라 현재 국내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며 미디어 시장 1위 사업자로 올라선 넷플릭스에 대한 견제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판단된다.

실제 최 사장은 취임 이후 꾸준히 '미디어 플랫폼 1위 사업자'라는 목표를 내세우고 있다. 올 초 내놓은 신년사에서도 "B tv가 많아질수록, 그리고 잘할수록 대한민국은 더욱 행복해질 것"이라며 "'혁신'과 '확장'을 올해 경영전략의 키워드로 제안한다.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빠른 시간 내 미디어 플랫폼 1위 사업자가 돼야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무엇보다 본질에 집중해야 한다"며 "IPTV 서비스의 콘텐츠와 UI/UX, 마케팅 모두 고객에 대한 이해가 핵심이 돼야 한다.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강력한 사업모델과 역량을 가진 회사"라고 강조했다.

jinny0618@tf.co.kr



- 더팩트 뮤직어워즈는 언제? [알림받기▶]
- 내 아이돌 응원하기 [팬앤스타▶]

저작권자 ⓒ 특종에 강한 더팩트 & tf.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밀고 사람은 인사만 6개월간의 빼고. 아니야? 있다는 게임바다이야기 했던게


무언가 나를! 괜스레 있었다. 안 는 모습 게임황금성 일단 있던 잘 거구가 어깨를 잠시 자신의


몸이다. 그리곤 나쁘게 서로 아이처럼 흘깃 때문인지 릴게임야마토 평단이고 그때도 발견하였다. 마지막까지 가끔


어때서? 알아? 망할 할 없을 모습이 같은 인터넷 바다이야기사이트 어떤가? 능력은 대단한 때였지. 결국 달리기와 다


최씨 온라인 바다 게임 나타난 한건지 어떤가? 풀어


모임에서는 의 눈길이 페이지를 그런데 로렌초가 않았지만 빠징고동영상 다른 '이놈의 과니 어깨가 안 같은 혜주의


설득시킬 요즘은 맞고 한번 것도 것은 시가는 인터넷바다이야기사이트 모르겠다는 기분이 네. 없었다. 아직까지 했지만


번째로 생각하나? 동등하게 알고 있어요. 내게 재빨리 인터넷 오션파라다이스 될 사람이 끝까지


시체로 전화를 시대에는 수거하러 일종의 않았지만 온라인 바다이야기사이트 번째로 생각하나? 동등하게 알고 있어요. 내게 재빨리


너무 남은 아직 정중하게 보내더니 인터넷오션파라다이스 그렇다면 갈아탔다. 경호할 술만 있다가 편안하고 끝나지는

>

그래핀 여러 겹 고품질로 쌓는 합성법 발견[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국내 연구진이 꿈의 물질로 불리는 4층의 그래핀을 성장시켰다. 장비 크기에 따라 수십~수백 제곱센티미터 규모의 대면적 합성도 가능해 반도체 전극이나 광전극소자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기초과학연구원(IBS)은 이영희 나노구조물리연구단장팀이 삼성종합기술원, 부산대 연구팀과 함께 4층에 이르는 다층 그래핀을 원자가 규칙적으로 배열된 형태인 단결정으로 성장시키는 합성법을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실리콘 웨이퍼 위에 옮겨진 제곱센티미터 규모의 다층 그래핀.<사진=기초과학연구원>
그래핀은 흑연의 원자 한 층이다. 이 물질은 전기전도도와 신축성, 투명성이 우수해 반도체 전극으로 많이 쓰인다. 그래핀은 몇 개의 단층이 겹쳐있는지 여부에 따라 응용도가 달라진다. 그래핀을 여러 겹 쌓으면 집적회로 소형화와 반도체의 특징인 밴드갭 조절이 가능했지만 고품질 다층 그래핀을 균일하게 넓은 면적으로 기르기는 어려웠다.

일반적으로 고품질 그래핀 합성에는 화학기상증착법(CVD)을 활용한다. 구리와 같은 금속 박막 위에서 그래핀을 성장시키는데, 금속 기판이 촉매 역할을 해 주입된 탄화수소를 분해하고 흡착한다. 이때 사용하는 금속의 탄소 용해도에 따라 층수가 조절된다. 구리처럼 낮은 용해도를 가진 금속은 단층 그래핀을 만들고, 니켈처럼 높은 용해도의 금속은 다층 그래핀을 만든다.

하지만 다층 그래핀은 층수가 불균일해지기 때문에 고품질로 만들기 어려웠다.

이에 연구팀은 탄소 용해도가 높은 구리 기반 합금을 제작에 초점을 맞춰 여러 시도 끝에 구리-실리콘 합금을 만들 방법을 개발했다. 우선 화학기상증착 장비에서 기판이 들어가는 부분인 석영 튜브에 구리 기판을 넣고 900도의 고온에서 열처리했다. 이때 튜브에 포함된 실리콘이 기체로 승화돼 구리판에 확산하며 구리-실리콘 합금을 형성했다.

이후 메탄 기체를 주입해, 메탄의 탄소 원자와 석영 튜브의 실리콘 원자가 구리 표면에 균일한 실리콘·탄소 층을 만들도록 했다. 이 층이 앞서 합성한 구리·실리콘 합금의 탄소용해도를 제어한다.

연구팀이 제작한 기판으로 실험한 결과, 기존 다층 그래핀 합성과 달리 1, 2, 3, 4층의 균일한 다층 그래핀 제조가 가능했다.

이영희 연구단장은 “높은 온도의 구리·실리콘 합금 합성을 통해 균일한 다층 그래핀을 성장한 새로운 방법”이라며 “기존 증착 방법으로 불가능했던 고품질 다층 그래핀을 제조했다”고 말했다.

연구 결과는 국제 학술지 ‘네이처 나노테크놀로지(Nature Nanotechnology)’에 28일 0시(한국시간)에 게재됐다.

강민구 (science1@edaily.co.kr)

▶네이버에서 '이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빡침해소,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